cailia

  이글루스 | 로그인

【처음오신분】 블로그 이용안내를 먼저 읽어주세요. >> 블로그 이용 안내 [Last Update : 08/08/24]
【공사중】 당분간 수정중입니다.

테마밸리 마이밸리 도서밸리 뉴스비평밸리 게임밸리 만화밸리 애니메이션밸리 얼리어답터밸리 지름밸리 창작밸리 토이밸리 IT밸리
카테고리-전체 All(-_-) FNT iPhone/iPod GOODS 음악게임 팔콤 세일러문 번역물 마비노기 KORSUB UCC Selene ESCAPE 미분류
FNT-838 한 동인의 이해할수 없는 논리
이쪽글로 이동하여 봐 주시기 바랍니다.

http://loliweb.egloos.com/3567983
by Cailia | 2008/01/08 00:09 | FNT | 트랙백 | 덧글(45)
트랙백 주소 : http://loliweb.egloos.com/tb/356709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ㅇㅅㅇ at 2008/01/08 00:12
http://loliweb.egloos.com/3553424

음란글 신고했습니다. 본문과는 별 상관없는데 딱히 댓글 달 데가 없고, 또 신고한 주제에 말씀 안드리는게 예의가 아닌것 같아서
Commented by 김비엠 at 2008/01/08 00:13
아마도 저 하루히 미쿠루 - 조로 산지같은 경우엔 관련글에 달린 댓글을 노린게 아닐까 싶네요 -ㅂ-
저도 그 댓글을 보고 좀 기분이 상해서요.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18
ㅇㅅㅇ님// 어디가 음란한것인지부터 좀 설명을? PV라면 문제되는 단어는 하나도 없는데요(...)


김비엠님// 관련글...이 뭔지 모르겠지만 저를 타겟으로 욕하고 하는글에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썼다면 것도 좀 에러군요(...)
Commented by Mirai at 2008/01/08 00:19
Cailia 님의 포스트에서 성인지 자체를 뿌리뽑겠다는 말씀은 못 본것 같은데 제가 난독증이 있나요??

그리고 그 아래에 붙은 어느 분의 덧글 중의 대안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셨는데 그건 뿌리뽑겠다는 말씀이 아닌것 같은데 여기서도 제가 난독증???



그리고 위에 비로그인 하신 분은 신고했음을 알린다면 비공개로 하든지
게다가 그건 음란과는 조금 멀어보인다고 생각하는데요; 단순 '도구'를 소개하신 거 아닌가?
Commented by 時水 at 2008/01/08 00:23
김비엠//그 관련글 주소좀..ㅇ_ㅇ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27
Mirai님// 뭐 저분말고도 꽤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시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신고, 퇴출, 금지 와 같은 자극적인 단어에 집중해서 반응하신게 아닌가 싶군요.


時水님// 저도 좀(...)
Commented by 時水 at 2008/01/08 00:28
그리고 주인장님께 말씀드리고 싶은건.. 들어보니 국내에 정발되는 BL작품들은 최소 15금 이상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코믹에서 판매되는 모든 BL작품들은 15세 이하의 청소년들에게는 판매되어서는 안되는것이 아닐까요? 우리나라의 등급제가 19금, 15금, 12금, 전연령 이렇게 네 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니 그것에 관련된 내용 역시 고려해 보아야겠죠. 국내 기준으로 19금 도서를 19세 이하의 청소년들에게 판매하는게 불법이라면 15금 도서를 15세 이하의 청소년들에게 판매하는 것 또한 불법이니까요. 최근 코믹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연령대가 어려지고 있는 만큼 이러한 문제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29
時水님// 국내 서적은 19세미만 구독금지와 전등급 2가지 등급밖에 없습니다. 일부 만화책에 있는 15세이상만 읽으세요는 출판사에서 임의로 붙이는 것 입니다.
서적류는 영상물, 게임과 등급제가 다릅니다(이부분은 간행물 윤리위원회에서 확인했습니다).
Commented by Belphegor at 2008/01/08 00:31
흐음...그럼 Cailia님의 논리 대로라면 이쁘장하게 생긴 남자 캐릭터가 오랄 강간을 당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겠습니까? 엄연히 여성향일 따름이죠. 실제로 일본에서는 미성년자가 나오는 미연시를 막았더니 생긴건 12세로 그려놓고 실제나이는 22세라고 우기는 경우도 있고 말이죠.

사실 미성년자에게 성인지가 유통될 수 있는 경로를 막으려면 프루나를 뿌리뽑으면 가장 효율적인 일일겁니다. 실제로 미성년에게 유포되는 동인지는 실제 작가들의 책이나 출판물보다는 스캔등이 더욱 많은 현실이죠. 그렇다면 웹 하드나 p2p같이 아무런 여과 없이 미성년자들에게 성인물을 컨택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공격한다면 모를까 엄연히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하는 사람들에게 그 책임을 묻는것은 상당히 센스 밖의 일이군요. 대행 구매등의 폐단이 있다고 하면 지금 당장 술담배파는 가게부터 문을 닫아야겠죠. 술담배는 미성년이 컨택해서는 안되는 물건인데 대행구매를 할 수 있으므로 이것을 파는것을 멈춰야 한다고 말씀하진 않는다고 믿겠습니다.

그리고 사회통념상의 이야기를 언급하셨는데 사회통념상 포르노나 에로물 같은건 인정됩니다. 오히려 이런거 없는 사회가 이상한 사회죠. 성적 욕구도 규제를 통해서 해결하는 사회가 오길 바라시는겁니까?:D
Commented by 時水 at 2008/01/08 00:34
Cailia//아하, 그렇군요.
Commented by Mirai at 2008/01/08 00:35
그 분 무진 흥분하신 것 같은데 Cailia님이 조금은 굽히고 얘기해보심이 어떨까 생각도 드는군요;
아니 이미 늦었을라나요...
Commented by 時水 at 2008/01/08 00:36
Belphegor//본문을 읽어보세요. 지금 19금 회지들이 미성년자들에게 판매되는데 대한 책임을 모조리 부스로 돌리고 있는게 코믹 주최측의 행태고, 주인장께서는 그걸 바로잡아보려고 하시는겁니다. 아니면 난독증이십니까?
Commented by 탁상 at 2008/01/08 00:38
....저 아무래도 난독증 있는거 같습니다
어딜봐도 안보이는거 같은데 벌써 5번 훑터본 -ㅅ-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40
Belphegor님// 그러니까 저는 특정 성향을 이야기하는게 아닙니가-_-;;; 그리고 지금 저에게 P2P어쩌구 하는것도 무의미 하시고-_-
길거리에서 성인물 판매하는 사람을 잡았더니 "왜 P2P는 안잡고 날 잡냐"라고 하면 "아, 예" 하고 물러나야 할까요?.
제가 말하는 사회통념은 미성년자에 대한 성인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43
Mirai님// 일단 제글에 관한 포스팅이니 체크는 하겠지만 의견이 많이 다른듯 하여 이이상 리플 다는것은 비효율적일듯 싶습니다.
가장 좋은건 그냥 코믹월드가 장치강화하고 끝 하고 "하하 전에 죄송했습니다" 하는 것 일듯 합니다.
(금지~하면 "내가 이럴줄 알았다 야임마!" 하겠지만요(...)).


탁상님// 어떤것을 찾으시나요?
Commented by 우와 at 2008/01/08 00:46
주인장님의 관심 멋집니다.

코믹의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행사에서도 지나치게 무책임한 것 같아요.

특히 지금 준비하고 있는 백합제 (http://fiort.mireene.com/) 같은 경우에는 대놓고 레즈비언 행사인데 아예 그런 고려가 없더라고요.

세상이 막장인가 봅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52
우와님// 현재 가장 큰 행사인 코믹월드에서 장치가 취해진다면 다른 행사에도 영향을 끼치리라 생각합니다.
only전 몇몇공지를 봤지만 대부분이 어덜트존을 따로 운영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번째로 아직 열리지도 않은
행사에 터치를 하는것도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행사가 열리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행사 주최자에게 문제제기
하는것이 우선이 아닐까요? 그냥 밑도 끝도없이 들이대고 있는것은 아닙니다-_-)
Commented by 우와 at 2008/01/08 00:55
어느 온니전이 어덜트존을 따로 운영하나요?

저도 보고싶습니다만. 전 한번도 본 적 없어서요.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0:56
우와님// 글쎄요 제가 직접 구경간것까진 실제로 운영했는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소규모로 only전 여는것이 신기해서
몇몇 공지사항만 봤을 뿐입니다. 뭐 어쩌겠습니다. 경험의 한도내에서 일을 진행하는데 _-_)
Commented by 우와 at 2008/01/08 00:59
그러니까 어떤 온니전인가요?

only전 몇몇공지를 봤지만 대부분이 어덜트존을 따로 운영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고 써놓으셧는데 대부분이라는데 이번에 열리는 온니전들의 주의사항엔 하나도 안보이는걸요
Commented by 근데요.. at 2008/01/08 01:03
19금이라면 동인지말고 게임이나 소설같은 컨텐츠도 포함되나요.
이번에 동인게임 하나제작하고 있는데 되게 청천벽력같은 소리네요...... 신분증 검사도 꼬박꼬박 할건데..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1:09
우와님// ...이밤중에 비로그인하신 분을위해 기억에도 없는 공지사항 찾으러 다녀야 할까요-_-a
제가 잘못봤거나 "성인지의 경우 이러이러한다"라는 항목에 대해 뇌에서 오류를 일으켰을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 사과드리며 이전 리플에 했던 발언은 철회하겠습니다.

대신 맨처음 리플에 대한 답변을 다시 드리겠습니다.
먼저 마리미떼 자체는 한국에서 전등급 만화책입니다. 때문에 동인지라 할지라도 그표현상 수위가 심하지
않다면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그다음 성인지를 받는다고는 되어있지만 현재 어떤 부스가 성인지로 참가하는지 저로써는 알수가 없군요.
성인지를 받기는 하지만 행사가 주최되지 않은 상황에서 나올지도 모르는 성인지에 대응하자고 하는건 기우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이번 코믹월드에 대응하게 된것은 이미 여러차례 문제가 제기되었고 문제제기를 한 저 스스로 코믹월드의
성인지 판매 시스템의 문제점을 몸으로 체험했기 때문입니다(성인지 미표기, 신분 미확인등).

그런고로 저에게 오셔서 다른 행사가 이렇다고 말씀해주셔도 제가 대응할 순 없습니다. 관련기관도 단순한 신고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정식으로 신고절차를 밟기위해서는 30인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다만 현장에서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바로 신고할 수 있겠지요).
Commented by Belphegor at 2008/01/08 01:10
특정 성향을 말씀하지 않아도 19금이라는 범위에는 여성향, 남성향을 모두 포함시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코믹 바닥이 오히려 다른 매체에 비해 미성년자가 성인물을 구하기는 월등히 힘든 바닥이란걸 모르시진 않으시겠죠. 차라리 길거리 가판대나 동네 구멍서점이 훨씬 구하기 편할겁니다. 하다 못해 집집마다 깔려있는 유선에서도 10시만 넘어가면 성인물이 앞다퉈 방송되는 실정이죠. 그중 19금 동인물을 구할 수 있는 바닥은 대리 구매나 p2p, 웹하드등을 이용한 스캔본 등이 있고 전 이것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길거리에서 성인물 판매하는 사람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실제 코믹에서 19금지 판매할때 신분증 검사 안하는 사람이 있는것도 아니고(적어도 전 그런사람 한번도 못봤습니다)혹시 길거리에서 성인물 파는 사람이나 p2p업로더들과 코믹에서 판매하시는 분들이나 도덕의식이 동급이라는 이야기를 하시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미성년자에 대한 성인물에 대한 사회통념을 말씀하셨는데 미성년자에 대한 성인물의 접근권 제한은 구매행위의 제한이 유일합니다. 전 성인물도 일종의 기호품과 같은 위치라고 보거든요. 그것이 살아가는데 절대적인건 아니니까요. 실제 사회통념의 집결체인 법적인 문제로 들어가 볼까요? 누군가 성인물을 구매해서 그것을 미성년자에게 양도하는 일이 일어났을때 과연 누가 처벌을 받는가같은 케이스의 경우 판매자가 그 사실을 인지한 경우는 처벌을 받지만 그 사실을 몰랐을경우 처벌을 받지 아니합니다. 성인물을 사서 미성년자에게 양도, 유포한 제 3자는 당연히 처벌을 받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처벌할 법적 근거가 없습니다. 처벌할만한 근거는 학칙정도가 유일합니다(놀랍게도 이 케이스는 술,담배의 경우와 완전 일치하네요)이거 물어보려고 법학도한테 msn때려본 제가 무안할 지경입니다.

따라서 Cailia님의 말씀이 성립하려면 다음의 요건이 성립되어야 합니다.

1. 코믹에 성인물을 판매하는 사람들의 도덕 수준은 길거리에서 성인물을 파는사람과 동급이다.

2. 1이 아니라면 코믹에 성인물을 파는 사람들이 구매자가 다른 미성년자에게 그것을 양도할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판매를 한다.

저도 여의도 리버텐트에서 코믹할때 부터 코믹 들락거린 사람이지만(얼쑤, 올해로 10년째네ㄱ-) 1,2 어느쪽도 구경 못했습니다. 제가 겪는 상황이 단순히 예외적인 상황입니까?

時水님// 난독증 맞는거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그냥 코믹에서 19금밀어내서 다같이 밝고 명랑한 코믹 만들어 보아요~하는 글이거든요. 코믹 판매자분들을 길거리 잡상인과 동급취급하는 어투에도 화가 많이 났습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1:11
근데요..님// "청천벽력같은 소리다"라고 하시는걸 봐서는 근데요..님도 제가 코믹월드에서 성인지 판매를 금지하자 라고 주장한다고
생각하시나 본데, 저는 성인지 판매규제를 강화하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일이 잘못되면 코믹월드에서 성인물의
판매가 중단될수 있다는 하나의 결과를 예시했을 뿐입니다.
(다른 동인활동 하시는 분들이 이번일에 불만이신점이 이런 결과가 나올수 있기 때문이라 알고 있습니다)
Commented by ㅡ,.ㅡ at 2008/01/08 01:13
솔직히 말해서 바라시는 거겠죠

저번에 18star 신고한 사람의 논리와 하등 다를게 없는걸요?
Commented by ㅡ,.ㅡ at 2008/01/08 01:14
그런데 설마 18star 어딘지 모릅니다 디씨 미연시겔 어딘지 모릅니다 미연시 그게 뭔가요 할 배짱은 없으시겠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1:20
Belphegor님// 안타깝게도 저는 성인지 사면서 신분증확인 절차를 받지 않은 케이스입니다(외모탓도 있겠지만 그것과 절차 생략과는 별개겠지요?).
이시점에서 Belphegor님이 말씀하신 "접근권 제한"에 어긋납니다.
저만 당했을수도 있고 이후로 그러는 부스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계속 열려있지요. 코믹월드가 신분확인에 대한 일체를 참가부스에서
하라고만 한다면 같은 문제는 차후에도 계속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코믹월드가 책임지고 신분확인 해줄것을 요청한 것이고 그에대한 절차로서
성인지에 성인물 등급표기및 어덜트존을 만들어서 관리 라는 부차적인 사안을 요청한 것 입니다. 길거리 판매상을 예로 든것은 부스참가자들의 도덕
수준이 그정도다 라는 것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라 코믹월드 이야기에 p2p이야기를 꺼내시는것은 현재 사안에 맞지 않다고 이야기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1:22
ㅡ,.ㅡ님// 18성 미연시겔 둘다 알고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는 사이트는 아니고 과거 18성이 신고당해서 차단됐다는 이야기가 올라와서
나도 차단됐나? 싶어서 접속해 봤고 dc 미연겔은 제가 있는 채널에 망콘콘이란 분이 그곳 링크를 종종 올려서 그때 방문해보고 있습니다.
그뿐인데요?
Commented by Belphegor at 2008/01/08 01:54
일단 Cailia님의 외모가 절차 생략을 하신 것도 있겠죠. 그런 예외적 상황만을 이유로 삼아서 코믹월드에 참가하는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동물원 원숭이'취급하실 생각이라면 굳이 말리지 않겠습니다. 하다못해 28세인 제가 19금 회지 하나 둘러봐도 뒤에서 쑥덕대는말이 제 귀에까지 들리는 곳이 코믹인데...

길거리 판매상을 문제 삼은것은 제가 말하는 판매상과 p2p는 동급의 유통자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금 Cailia님이 하시는 말씀은 판매자인 부스를 지키는 사람들의 문제가 있으니 코믹월드가 이들을 관리해야 된다는 말씀이니까요. 그것은 미성년자에 대한 배려가 될지언정 판매자나 구매자에 대한 배려는 아닌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룰루랄라 at 2008/01/08 01:55
코믹에 관한 관점에 대해서는 아래 덧글로 말씀 드렸으니 이 포스팅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자신의 이론은 남에게는 적용하면서 자신에게는 적용하지 않으려는 큰 노력이 느껴지는 훌륭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신고, 퇴출, 금지라는 용어가 남에게는 자극적으로 느껴질 줄 아셨을 분이 다른 분의 포스팅에는 민감하시다는 사실을 보고 주인장님의 훌륭한 인격에 저는 그저 감동할 뿐입나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2:02
Belphegor님// 관리라고 하셨지만 제가 원하는 바는 코믹월드가 감시하는건 아닙니다. 오히려 존을 만들어 그곳에서만 성인지를 팔게하고 입구에서만 코믹측 책임하에
미성년 출입을 막는다면 되려 성인지 출품하는 분들의 경우 별도의 샘플을 만든다던가 판매시마다 신분확인을 할 필요가 없어지지 않을까요?
(물론 제 생각일 뿐입니다)

다만 완전히 금지가 된 이후에 일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명 이일로 피해보는 동인분도 계시리라 생각하고 그분들께 죄송하다는 생각은 합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2:03
룰루랄라님// 예.
Commented by 룰루랄라 at 2008/01/08 02:05
그리고 윗분 말씀처럼 확실히 자신의 경험으로 다른 코믹 참가자와 판매자를 모두 성인물을 구매하는 미성년자나 미성년자에게 성인물을 파는 동인으로 보시는 것은 같은 시선은 도저히 동의할 수가 없군요. 그렇지 않으셨다고요? 그렇다면 제가 무슨 난독증이 있는 모양이군요. 병원에 예약이라도 해야겠습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2:10
룰루랄라님// 돌려말하지 않는다면, 제가 경험했다는건 비슷한 사유로 다른 사람도 경험할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것은 시각에 따라
"소수의 일을 확대하느냐"라고 볼수 있고 저같이 "분명한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2가지로 해석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저는 후자로 해석하였고 코믹월드에 (반협박에 가까운)권고를 하였습니다.
Commented by 룰루랄라 at 2008/01/08 02:19
코믹월드에 대한 권고에 대해서는 아래 이미 말씀 드린 것과 같습니다. 미성년에게 성인물을 파는 것은 분명 도덕적으로도 법적으로도 어긋나며, 그 점을 코믹월드가 좀 더 책임질 필요가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최소한 그런 규제가 있다는 것을 코믹월드는 판매자들에게 업급할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 어이없어지는 부분은 그걸 이글루스에 가져와 신고니 퇴출이니 금지니 하시며 다른 블로거들의 신경을 매우 자극할만한 어조로 포스팅하신 것입니다. 게다가 그런 포스팅을 비난했다고 거기에 대해서 바로 원색적인 비난 운운하시니 헛웃음이 나올 수 밖에요. 저로서는 그저 오래된 속담이 떠오를 뿐이군요. 똥 싼 놈이 방귀 낀 놈한테 성낸다. 라는 속담말입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2:23
룰루랄라님// 아...그부분에 관한 이야기셨군요.
다른 분들 반응보고 글을 잘못썼구나 하는 생각은 했습니다만, 제가 그런 생각까지 미친것은 다른분들의 포스팅과 리플등을 보고난 뒤였습니다.
문제가 된 글을 썼을때 원문을 수정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라서 수정하지 않고 대신 리플을 다는 쪽을 선택했지만 이마저 잘못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못 이해하고 룰루랄라님에게 리플을 단듯 싶군요. 죄송합니다.
Commented by Amok at 2008/01/08 02:45
Belphegor님과의 덧글중에 조금 걸리는 부분이 보여 이렇게 덧글 남깁니다.
"외모탓인지는 몰라도 코믹에서 19금 동인지를 살 때 신분증 검사를 받지 않았다"라고 하셨네요. 혹시 그 일로 인하여 "코믹에서 신분증 검사를 철저히 안하기 때문에 내가 고발크리로 코믹을 관광보내겠다 ㄳ"란 의도로 보여지는 첫번째 포스팅을 하신건 아니실까 생각됩니다. 이런 의도가 아니셨다면, 전 좀 심하게 들리실진 몰라도 자세하진 않더라도 미성년자에게 19금 동인지를 판매한 부스를 본(혹은 체험한) 경험담을 좀 듣고싶네요. 저도 그런덴 혐오할 정도로 까다로운 사람이라... 그 부스가 어딘지 좀 알고싶네요.
외모가 나이에 걸맞게 성인으로 보이면 신분증 검사를 안한다, 란 것은 코믹에서(전체를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판매했다는 부스에 해당하여)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이나 술집에서 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혹시 코믹에서 위의 상황을 겪으신 년도에, 담배사러 갈 때, 술집 들어갔을 때 신분증 검사 받아보셨나요? 현재 대한민국 국법과 도덕양심으로 미성년자에게 담배나 주류를 파는것은 매우 나쁜 것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만, 해당 점포에서 하나하나 신분증 검사는 하지 않고 있죠. 저도 편의점이나 술집에서 일하면서 "성인이 아닌 것 같은" 얼굴에만 신분증 제시를 요구했습니다. 모두 그렇지 않나요?
코믹의 특성상 미성년자가 많은것을 고려하여 Cailia님이 19금 판매 행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시는 것은 옳은것입니다. 하지만 세번의 간략하고 감정적인 포스팅을 통하여 청소년을 보호하자는 취지가 아닌 의도가 보여서 저도 조금 흥분을 했습니다. 저는 19금 동인지를 좋아하는 나쁜 어른이라서요...
다짜고짜 "고발한다"는 협박 의도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사전 의견 교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뭐, 그래봤자 코믹이 씨알도 안듣는다는 것은 저도 알지만. :)
그나저나 자문을 구한(?) 단체쪽에 이런 소문이 들어갔다는게 좀 무섭네요. 이거 언제 어떤 단체가 들이닥칠지 모르겠단 생각을 하니 잠이 안옵니다. 전 코믹을 좋아해요, 그 눈막고 귀막은 행위는 썩 좋아하지 않지만.
모두의 행사이니 만큼 조금 더 신중 해 주셨으면 합니다...
Commented by Cailia at 2008/01/08 02:53
Amok님// 그때는 사실 "그런가보다"하고 지나쳤기 때문에 어떤동인지의 어떤 부스인지 정확히 말씀드릴수가 없겠군요. 일단 07년 8월 코믹이였습니다.
제 경험담은 미성년자에게 판매했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미성년자에게 판매할 소지가 있다는 이야기 이지요(전 미성년자 아닙니다).

위에 적었듯이 포스팅을 감정적으로 그리고 자극적으로 했다는 부분에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Amok님 말씀과 같은 생각을 얼마전에 하긴 했지만
관련 해명포스팅 비슷한걸 하다가 왠지 아닌것 같아서 취소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리플 달릴때마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는 수밖에 없을듯 합니다.
Commented by Extey at 2008/01/08 02:57
거 참 19금의 음란한 동영상이 얼라들 좀 보면 어떻습니까.

경제만 살리면 되는거지.
Commented by 강우 at 2008/01/08 03:02
성지순례 왔습니다.

..아 여기가 아닌게벼
Commented by 동인녀구우 at 2008/01/08 03:02
이 떡밥은 내꺼삼! 경제만 살리면 되니까!
Commented by 혹맨 at 2008/01/08 04:26
아.늦었나...
Commented by 사쥬아란 at 2008/01/08 09:20
왠지 ㅈㅈ사건이 생각나요.ㅈㅈ의 명대사 '이것이 동인입니다.' .....ㅇ<-<
Commented by River at 2008/01/08 13:43
헤에.. 논란이 크네.
난 19 only 코믹에 가봤거든.
나도 일단 코믹내에서 어덜트지를 파는건 반대니까.

아예 못팔게 하면 현 상황상 반발 백만배(지금 모습처럼)일테니,
어덜트 코믹이 일반 코믹에 다니는 사람들에게 더 알려져서, 거기로 19금 동인을 내는 애들을 모는 게 좋을 것 같아. 어덜트코믹엔 손님이 너무 없어서..
아니면 코믹 내에서 공간을 따로 만들어서 입구에서 신분증 검사를 한다거나.
뭐, 이러면 당당하게 '19금 사러 가겠소.(팔겠소)'란 느낌이 들어서 거시기하겠지만, 그걸 그릴 용기, 읽을 용기가 있다면 이정돈 감행할 수 있다고 봐. 아니, 감행해야 한다고 봐. -_-
Commented by DIMON at 2008/01/08 15:48
River님/
어덜트 온리전 어덜트 온리전 쉽게 말씀하시는데--;

손님이 몰리기 이전에 부스 참가자들이 적어져서 망할 겁니다. 물론 그릴 용기야 있죠.
그런데 그 이전에 경제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습니다.

회지 한권을 뽑을때 150권 이하는 인쇄소에서 일을 받지 않습니다.손해니까요.
기본이 300부입니다.150부도 단골 아닌 경우는 일 잘 안 받습니다.
그럼 150권을 뽑을 때 드는 돈이 얼마냐면,적어도 20~30만원 이상 들게 됩니다.
거기에 어덜트 온리전 참가 비용+택배비+기타 부대 비용을 합치면
적어도 40~50만원 가까이가 들게 됩니다. 흑백 표지를 뽑고 최대한 절약해서
비용을 낮춘다고 해도, 30만원 이하론 내려가는 일은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River님 말씀대로 어덜트 코믹에 참가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어덜트 코믹엔 손님이 별로 없습니다. 만약 코믹에서 19금이 정말 퇴출된다고 해도^^;
어덜트 코믹의 손님수가 지금 이상으로 많아지진 않을 거라고 봅니다.
한번 코믹 행사 오는 것도 시간과 돈이 드는데, 대관도 더 작고, 참가하는 부스도
적은 어덜트 코믹을 '매 행사마다' 오실 분이 많을지 정말 의문이군요.

이렇게 해서 참가해서 한 10만원 정도 팔았다고 생각해 봅시다^^;
물론 소수의 인기있는 부스들은 50만원 정도 파실 수도 있겠군요. 본전보다 조금
남네요. 정말 10만원 팔리나 물어보신다면 ^^; 19금 동인지는 생각보다 수요가 적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현행 코믹에서 19금 동인을 내셔서 판매하셨는데 가까스로
적자를 면하셨습니다. 인지도도 꽤 있는 분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이분은 그나마 꽤 인지도 있고 인기높은 서클이신데, 대다수의 다른 참가자들은 본전치기도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어덜트 코믹에선 어떨지 아시겠습니까?


River님 말씀처럼 애정과 용기로 한두행사정도는 감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게 세번,네번으로 가면 그땐 행사 자체가 남아있기나 할까요?
한번 책 내서 남는 재고가 100권,200권이고,적자가 20~30만원입니다^^;
세번 하면 600권,90만원이구요^^; 거의 100만원돈이 날라가네요.
대체 어떤 자선사업가가 사랑과 용기로 이런 짓을 할 수 있는지
정말 알려주셨으면 좋겠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 >

첫페이지이글루스쩜컴
권장해상도 : 수평 1152 이상
추천환경… OS : 인터넷 되는 OS, 브라우저 : 이 화면이 보이는 것, 기타 : 플래시, 영상/음성 재생기.
내환경… OS : Windows VISTA SP1,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8

이글루스쩜컴은 어떤 브라우저는 제대로 지원 못할지 모릅니다. Copyrightⓒ SK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