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wei II - 성우 인터뷰(와카모토 노리오) Falcom


■나레이션 : 와카모토 노리오■

프로모션 영상에서 나레이션의 목소리르 듣고 딱 떠오른 분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일요일 저녁 온가족의 모여앉아 보는 그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온화한 캐릭터부터 차분한 캐릭터까지 소리를 구사하는, 인상깊은 소리로 유명한 와카모토 노리오씨.

이번에 와카모토씨를 만날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뒤 녹음 전날 사운드팀의 동기에게 자랑을 했습니다. 게다가 제 오빠도 팬인지 "만나면 팬이라고 전해줘"라고 말해서 전달의 사명을 가지고 스튜디오에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드디어 생으로 목소리를 듣는다!
"2008년 니혼팔콤이 전해드리는..."(나레이션 대사)


오오오오!

와카모토씨가 "팔콤"이라고 말했다.
와카모토씨가 "팔콤"이라고 말했다!!
이일은 영원히 이카의 가슴속에 남아있을겁니다.!




그렇다고 뚫어지게 와카모토씨를 보고 있었냐하면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등에서 베테랑아우라가 넘쳐흘러서 계속 쳐다볼수가 없었습니다.

가끔씩 힐끔힐끔 안쪽에 있는 와카모토씨를 보면서 의젓한 자세로 대사를 하는 모습이나 손을 사용하여 리듬을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녹음 후, 인터뷰전에 사인을 해주 셨는데 사인해주시는 와카모토씨가 눈앞에서 이카는 맹렬히 긴장을해선지 날씨탓인지 땀이 계속해서 났습니다.

그렇게 방심하던 사이 와카모토씨가 사인을 다 한것 같아 곧바로 인터뷰에 들어갔습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에서 소리를 내는 방법에 차이는 없습니다. 그때 그때 캐릭터를 그 자리에서 성우는 연기하지 않으면 안된다. 성우라고 하는것은 즉흥, 아니 순간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넓고 얇게 여러가지 사물을 보는것이 성우를 하는데 필요합니다.



심장이 쿵쾅쿵쾅거려서 자신이 무슨 소릴 하는지 모른채 인터뷰를 했지만, 와카모토씨가 말씀하신건 확실히 메모했던것 같고 그 덕에 이렇게 무사히 레포트를 쓸 수 있었습니다. 다행이다~


그러나 레포트에는 써놨지만 와카모토씨에게 받은 사인은 아직은 공개할 수 없습니다. 향후 리포트내에서 반드시 게재할 것이니 그때까지 조금 더 기다려 주세요.
(인터뷰 내용중 게임 본편에 관한 부분이 포함되어있어 일부 생략하였습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고보니 오빠의 소원은 완수하지 못했습니다. 그곳에서 "오빠가 팬입니다!" 라고 전할 여유가 이카에겐 조금도 없었습니다.


그건 접어두고, 거물 성우 와카모토씨가 영상의 나레이션만 담당했다고 생각하긴 어려운데...혹시 캐릭터 보이스도!?


======================================================================


...중간보스로 치요아빠 등장

핑백

  • Intranet Explorer : Zwei II - 성우 인터뷰(스가누마 히사요시, 와카모토 노리오) 2008-08-29 16:44:23 #

    ... "라고 제안했습니다.수록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대사였습니다. 어떻게 이카의 책임은 다했지만 "이 아이 아슬아슬한데"라는 느낌이 틀림없이 본인에게도 전해졌으리라 생각합니다.[와카모토 노리오 인터뷰 바로가기]이렇게 이틀에 걸쳐 실시된 녹음이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이번 "ZWEI2"에 캐릭터 보이스를 담당해주신 성우 전원의 사인을 우측의 사인지에 받았습니다!성우 여러분 ... more

덧글

  • kkendd 2008/08/23 04:47 # 답글

    우왕 와카모토씨 ㅠ
  • 류키오르텐 2008/08/23 13:37 # 답글

    사실 와카모토씨는 카리스마 적 OR 개그캐릭터 OR 나레이션밖에 안생각납니다(...)
    발바토스라던가(..)
  • Cailia 2008/08/29 16:46 # 답글

    카리스마 적 - 자하르
    개그캐릭터 - 초인 갤란도
    나레이션 - 데모무비 나레이션


    ...ZWEI2에서는 3종류를 모두 클리어하는 위업을 달성하는군요(..>)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