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레하레유카이 레코드판 GOODS


얼마전 옥션에서 하루히 엔딩인 하레하레유카이가 레코드로 있다고 포스팅 했었죠.

"저런 흉악무쌍 괴상망측한 걸 누가 사!"

하며 츤츤 댔습니다.









샀다!




작년 라이브 이벤트였던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주"를 기념하여 나온 EP(Extened Play)판 레코드 입니다.
각면 한곡씩 수록되어있고 A면에 하레하레 유카이가 B면에는 웰컴UNKNOWN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EP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CD의 싱글CD 같은물건 입니다. 대충 찾기로는 45RPM으로만 나온다던가 정도의 이야기를 찾을수 있었지만 이런 소린 학교갔다 돌아오면 멍멍멍 소리이니 궁금하신분은 네이버가서 EP 라고 검색하면 상관없는 이야기를 많이 접할수 있을것 입니다.





올해초 어머니 생신을 맞이하여 선물해 드렸던 에로이카의 SR-L7F.

뚜껑이 지저분하긴 하지만 생겨먹은게 제 취향이라 이걸로 골랐지만 선물하고 나서 좀 후회했습니다. 내께 아닌걸(...)








흔히 레코드의 통칭으로 쓰는 LP가 우측의 것이고 EP가 좌상단의 것 입니다. 크기 비교 되시죠?


근데 하루히는 구멍이 이상하더군요. 혹시 다른 EP도 이런건가 하고 찾아봤는데 다른 EP라는 물건은 구멍이 정상적으로 정 중앙에 뽁 뚫려있더군요. 누가 하루히 아니랄까봐.





뭐 그래도 레코드라는게 홈을 읽어 재생하는 물건이라 정확히 거치되지 않아도 재생은 잘~~되니 대충 영점사격하는 기분으로 동심원을 맞춰서 올려놨습니다.






그리고 그냥 재생하면 소리가 쥐새끼소리이니 엠프연결.
생각해보면 이놈도 참 우환이 많았죠. 기껏 플레이어 샀더니 소리가 쥐꼬리만큼 나서 찾아보니 포노 앰프가 필요하다! 생일은 당장인데! 결국 분당 중고 오디오 가게를 뒤져서 입수.


보통 집에서 레코드 들을때는 거실에 있는 앰프에 연결해서 듣지만....





...지금은 포스팅을 위해 방에들어와있기 때문에 USB TV카드에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과 연결. 슬슬 선정리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우라의 세계.





닥치고 시작할땐 33RPM이기 때문에 45RPM으로 속도 조절. 위 사진에 있던 LP는 33RPM용.



[구루구루마와루~구루구루마와루~]





"재생되면 된다!"주의에다가 어머니도 들리면 되지~하는 적당대충만사 주의셔서 접지도 안하고 그냥 막~돌리고 있습니다. 사실 개념박힌 유저라면 애당초 TV카드에 턴테이블 물려서 돌릴 생각은 안하겠죠(...)





실제 재생 모습입니다.




똑딱이에 있는 촬영기능을 사용한 것이니 많은걸 기대하지 않으시길. 스피커도 노트북 -> 모니터 스피커(...)인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TV카드의 녹화기능으로 녹화(?)한 음원. 여러가지 복잡한 어른들의 사정을 피하기 위해 1절 부분까지만 녹화(?) 했습니다.


좀 끊기는 느낌이 들고 하지만 이건 녹화상 문제입니다. 실제론 잘 들립니다. 접지를 안하고도 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접지하면 괜찮은 소리가 나오리라 자위하고 있습니다.


물론 할일도 없거니와 하레하레 유카이 듣는다고 턴테이블 꺼내서 영점조정하고 연결하고 구루구루~...하느니 MP3를 구하던가 CD를 사던가 하고 말죠(...)





아키바 블로그에 따르면 2007년 3월 25일 발매 당일 이걸 1000장 들여놨던 아키바의 모 숍은 다 팔아치우는데 이틀이 걸리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당연히 구매자중 상당수는 "플레이어는 없지만!" ...이라며 샀더랍니다(...).



...아...무서워




LP는 아니지만 그래도 CD보단 크고 아름다운 자켓때문에 산걸지도 모르겠네요(...)


핑백

  • 有錢生樂 無錢生苦 : 하이파이에서의 파일 재생에 대한 이야기 2012-03-26 14:01:10 #

    ... 색을 만드는 데 실패했다는 그것이랄지. 레코드 이미지 찾다보니 특이해서 한 컷.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OP 하레하레유카이 레코드(EP)판. 출처 블로그 주인장님(링크)의 허가를 얻어 게재합니다. 일례로 레코드는 CD 혹은 디지털 소스와의 음질상 장단점은 일단 차치하고라도 면을 뒤집는 것이라든가 외주부와 내주부의 특성이 ... more

덧글

  • --N-- 2008/11/20 00:05 # 답글

    오오, 이 정겨운 LP 잡음....ㅠㅠ(곡 자체는 별로 흥미 없...;)
  • Cailia 2008/11/20 00:51 #

    나도 곡엔 흥미 없고(...)

    잡음은...접지좀 해주고 하면 나아져(...)
  • 이즈미 미라이 2008/11/20 00:11 # 답글

    저걸 보니 <삼십 줄 곶> 카세트 테이프 판이 생각나네요;
  • Cailia 2008/11/20 00:51 #

    ...그게 뭔가요;;;;
  • 이즈미 미라이 2008/11/20 00:53 #

  • Cailia 2008/11/20 00:57 #

    란티스 스럽네요(...)
  • Karl 2008/11/20 00:16 # 답글

    "플레이어는 없지만!"
    "플레이어는 없지만!"
    "플레이어는 없지만!"

    .....oTL
  • Cailia 2008/11/20 00:51 #

    어...재생이 안되!


    (...)
  • 랭그레이 2008/11/20 11:22 # 답글

    이런 정겨워 보이는 검정색판때기 ..;;;가 아직도 찍는 답니까 ㅠ_ㅜ;;;

    (..... 어렸을적에 lp판 참 많이 날리고 놀았는데 -_-a)
  • 有明 2008/11/20 16:14 # 답글

    흐아악 덕후 카일리아횽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