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비트 사운드로 만들어진 음악게임 "닌자 혼다 카라테(줄여서 NHK)" 등장 iPhone/iPod

참고 : 닌자 혼다 카라테 (아이튠즈가 실행됩니다)


 



이제는 아이폰/터치용 음악관련 어플 업체로 자리잡은 dj 나구레오의 유도 사.

8비트음악을 사용한 게임을 만든다는 소식을 이전에 전했는데, 마침내 그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그 이름하야 "닌자 혼다 카라테 ~사랑은 지구를 구한다??!!!!~". 줄여서 NHK에 어서오세요~.


크레이지라는 평가와 함께 평점 5/5점을 받았길레 냅다 받았습니다. 평점 1점받았어도 받았겠지만요.


2.99달러 / 350엔.


피코피코사운드로 대변되는 80년대 패미컴 게임 사운드로 만들어진 음악게임 답게 화면은 직관적인 도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는 게임시작, 랭킹, 플레이방법 3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게임방법에서는 간단히 어떻게 조작해야하는지 보여줍니다.

어딜 탭해야 하고 어떤건 탭하면 안되는지만 설명하고 있군요. 뭐 이정도면 충분하니....


게임을 시작하면 위와같은 음악 선택화면이 뜹니다.

좌하단엔 현재 자신의 클래스가 보입니다. 시작은 HARAKIRI(하라키리). 그러니까 할복하라네요(...).
클래스는 플레이할수록 올라갑니다(다음등급은 낭인(ROUNIN)이더군요(...))


음악을 선택하면 레벨을 고르게 됩니다. 레벨은 1-1에서 시작하여 클리어하면 다음 레벨이 등장하는
구조입니다.



플레이 방법은 간단. 위쪽 스크린샷의 분홍색 시험관같은것 밑에 별 모양이 있는데 이곳으로 노트(?)가 오면
탭하면 됩니다.

탭하는 타이밍은 구슬이 시험관 밖으로 나와 저렇게 커지는 순간입니다.



가끔 HONDA 노트인 버섯이 나오는데 버섯을 탭하면 위와같이 배경이 요란하게 바뀝니다.

3개국어(영어, 일본어, 한글)로 사랑한다고 적혀있는 연필로켓이 지나갑니다.


클리어하면 남자가 여자에게 버섯을 선물하여 키스를 받고


플레이 결과창이 뜹니다.



클래스업이 이루어지면 클래스업창도 뜹니다.



음악게임으로써의 아이디어는 고만고만한 게임이지만, 센스가 모든걸 살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유도의 첫 음악게임인 에어로 시리즈가 등장했을땐 불안불안했는데, 점점 게임으로써 모습을 갖춘것들을
출시하는 것을 보니 앞으로 행보가 기대되는군요.


...근데 에어로기타 사무라이롹 풀버전은 대체 언제쯤...





[실기영상]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