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 섹시 파로디우스 무언가 번역

"섹시 파로디우스"는 코나미(현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된 일본의 게임 소프트. 약칭은 "세크파로". 1996년 3월 업소용 횡스크롤 슈팅게임으로 발매되었다. 동사의 "파로디우스" 시리즈 제 5탄. 타이틀에 섹시라 적혀있는 대로 여기저기에 성적 요소가 존재한다.

또, 2007년 1월에 발매된 "파로디우스 포터블"에 파로다!", "극상", "실황"과 함께 수록되었다.



[작품해설]
아케이드 전용으로 제작된건 전작 "극상 파로디우스"로부터 2년만으로 3번째 파로디우스 아케이드 시리즈이다. 스테이지 시작시 해당 스테이지의 미션이 나오는데 미션의 달성여부에 따라 다음 스테이지가 변경되는 스테이지 분기 요소가 도입되었다. 전작과 같이 2인 동시 플레이 가능.

"극상 파로디우스"의 "타코스케"는 완전히 사춘기에 접어들어 다양한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탐정 사무소의 소장으로 다양한 의뢰를 받아 탐정사무소 직원인 "빅바이퍼", "이완", "히카루", "맘보", "미카엘", "이녀석", "옵션, "에이스"들이 해결하여 돈을 번다는 스토리다.

할당량제라던가 스테이지2에서부터 고속 스크롤 스테이지가 배치되는 등 전체적인 난이도는 전작에 비해 올라갔다. 전작은 "게메스트"에서 공략 무크 및 비디오가 발매되기도 했지만 본작은 그런 출판물은 나오지 않았고 전작 만큼의 히트도 하지 못하였다.




[등장캐릭터]
"극상 파로디우스"(이하 극상)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캐릭터는 전원 재등장 하지만, 세대교체를 의식해서인지 "파로디우스다!"이후 레귤러 자리를 차지하던 4캐릭터중 본작에서 사용가능한 캐릭터는 빅바이퍼 뿐이다(타코스케는 탐정 사무소 소장, 펜타로는 회계로 등장. 트윈비는 불명).


-공통 사항-
1. Oh!는 꽝으로 베리어 이외의 모든 효과가 사라진다.
2. ?는 베리어. 벨파워를 가지고 있는 동안 베리어가 생기지 않는다.
3. 이 작품에서는 파워업시 나오는 효과음이 캐릭터마다 다르다.
4. 2인 동시 플레이시 1P와 2P의 거리가 가까우면 그 사이에 에너지가 발생해서 거기서 강력한 샷이 발사된다. 또 캐릭터끼리 궁합이 존재해 그에 따라 발생하는 에너지체가 다르다. 당시 "게메스트"에서는 트라이곤의 패러디라고 하고 있다.
5. 본작에서도 룰렛 캡슐이 존재하지만 전작까지와는 달리 스테이지 변경시 룰렛이 멈춘다.



빅바이퍼
패러디 원작인 "그라디우스"에 등장하는 초시공전투기. 안에 타고 있는 사람은 불명. 이번에는 타코가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인 주역이라 할 수 있다.
2P는 사라만다에 등장했던 "로드 브리티쉬". 사라만다2에서 등장하지 않는것을 "어디서 굴러먹던 말뼈다귀같은 놈에게 2P를 빼앗겨 버렸다" 라고 설정되어 있다.
파워업 음성은 독특한 억양이 있는데, 일본어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이 말하기 때문.
스피드업 : 빨라집니다
미사일 : 미사일을 쏩니다
더블 : 위로도 쏩니다
레이져 : 길고강합니다
옵션 : 옵션을 붙입니다
OH! : 꽝이랍니다
쉴드 : 지켜줍니다
연속파워업시 각 대사 앞에 "그리고" 라고 붙는다.



이완
사이보그로 만들어진 바위뛰기펭귄. 2P는 파트너인 토비. (바위뛰기 펭귄의 일본명칭은 "이와토비"펭귄)
파워업 음성은 접근하기 어려울것 같은 얼굴과는 반대로 재미있을것 같은 인상의 말투.
스피드업 : 빨라지다쿠와 -> 좀 더 간다쿠와 - > 아직 안끝났다쿠와 -> 따라오라쿠와 -> 눈이돈다쿠와
이와토비미사일 : 떨어진다쿠와
이와토비샷 : 던진다쿠와
바운드샷 : 돌아다닌다쿠와
옵션 : 옵션 붙는다 쿠와 -> 하나 더 붙는다쿠와 -> 아직붙는다쿠와 -> 결국 4번째쿠와
OH! : 크악!
펜타로X : 펜타로X쿠와




히카루
"극상"이후 재등장. 2종류의 미사일을 사용할수 있고 스프레드 봄을 장착시 옵션이 회전한다. 2P는 여동생인 아카네.
파워업 음성은 전형적인 여자아이 말투.
스피드업 : 간다구! -> 아직도 갈꺼야? -> 대단~해! -> 빠르다! -> 이제 끝이야!
호크윈드 : 위던 아래던 OK야
스프레드봄 : 파괴력 발군!
당근샷 : 우랴우랴우랴아!
옵션 : 옵션! -> 하나 더! -> 아직이야! -> 완벽해!
OH! : 아앙, 안돼!
스타 : 이걸로 안심



맘보
"극상"이후 재등장. 상황에따른 레이져의 구분 사용이 중요. 2P는 삼바.
파워업 음성은 저음에 단조로운 말투.
스피드업 : 스피드
버블미사일 : 버블
컨트롤레이져 : 컨트롤
스크류레이져 : 스크류
사치레이져 : 서치
OH! : 오!
베리어 : 베리어



미카엘
"극상"이후 재등장. 변경점은 미사일에 호밍 기능이 사라졌다. 2P는 회색돼지 가브리엘
파워업 음성은 열혈 히어로를 연상시키는 강력한 어조이지만 OH!만은 개그풍.
스피드업 : 간다! -> 한번 더! -> 아직이다! -> 참을수없다구! -> 이젠 멈출수없어!
스트롱미사일 : 이거나 먹어라!
라운드샷 : 어디서든 덤벼라!
웨이브레이져 : 정리해주겠어!
그레이드업 : 힘이 넘친다! -> 해치워주겠어! -> 우오오오오! -> 두려울것이 없다!
OH! : 꽤엑!
오러 : 하아아아아!



이녀석
"극상"이후 재등장. 2P는 분홍색의 저녀석. 베리어는 투명한 콘돔형으로 전방만 방어 가능하지만, 내구력이 대단히 높다(약 30발 견딜수 있음).
파워업 음성은 극상때와 마찬가지로 독자적인 언어로 이야기하고 있다.



옵션
빅바이퍼의 옵션이 독립해 자기로 등장. 2P는 로드브리티쉬에서 독립한 "사라만다"의 멀티플(분홍색).
그자리 파워는 그레이드 업형(장비가 보통탄인경우에는 빅바이퍼, 멀티플은 로드브리티쉬 모양의 옵션이 장비된다).
변신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으로 3가지 모습(+원래 모습)이 될 수 있다. 다만 변신능력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다시 파워업을 해야 한다. 당시 "게메스트"에 게재된 개발단계의 설정에서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게 되어있었다.
이녀석모드키 - 이녀석웨이 장비
미카엘모드키 - 라운드샷 장비
썬더크로스모드키 - 포메이션 옵션과 부메랑샷이 장비



슈팅스타
"트윈비 얏호"에서 등장. 안에 타고 있는 파일럿은 에이스. 2P인 블랙바이퍼("그라디우스"시리즈에는 미등장)는 빅바이퍼를 뒤에서 도와온 존제인것 같다.
공중전BGM이 슈팅스타완 다른 "DEPARTURE FOR SEXY"(원곡은 그라디우스III ~전설에서 신화로~의 "DEPARTURE FOR SPACE").
파워업 음성은 그라디우스II및 III를 연상시키는 음성.
스피드업 : Speed up!
오토옵션 : Auto option!
와이드블래스트 : Wide blast!
웨이브레이져 : Wave laser!
블랙파워 : Power up!
OH! : Oh, my god!
사이코필드 : Psycho field!



[스테이지]
스테이지 2와 3에서 미션 달성여부에따라 다음 스테이지가 분기한다. 달성시 A로, 실패시 B로 진행된다. 다만 스테이지 중간에 난입 스테이지(보스 러시)가 발생시에 직전 스테이지의 미션이 실패했어도 난입 스테이지에서 성공하면 다음 스테이지는 A로 진행된다. 각 스테이지 종료시 전작과는 달리 데모가 삽입된다.



스테이지1. 목장 : 보스를 쓰러뜨린다
할당량 달성만이 목적이라면 쉽다.

스테이지2. 목욕탕 : 코인을 300개 이상 모은다.
고속 스크롤 스테이지. 효율적으로 코인을 회수할 수 있는 루트를 찾아내는게 중요.


스테이지3-A. 용궁 : 선녀 200명 이상을 격추한다.
"그라디우스II"의 스테이지1인 인공태양 스테이지 패러디. 선녀는 격추 후 한번더 맞추면 카운트가 +1 추가된다.
스테이지 BGM : 아케이드용 이얼쿵푸. 인트로부분은 패미컴판.


스테이지3-B. 관 : 쥐를 100마리 이상 잡는다.
도처에서 출현하는 주를 쓰러뜨린다.


스테이지4-A. 공장 : 여자아이를 50명이상 구출한다.
컨테이너의 마크가 하트이면 여자아이, 해골이면 적이 출현한다. ?는 뭐가나올지 모름.


스테이지4-B. 탄광 : 채굴기 10기 이상 파괴
할당량 달성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지형이 복잡하고 위에서 공격해오고, 적공격도 격렬하기 때문에 공략 자체가 어렵다.


스테이지5. 식물 : 코인을 300개 이상 모은다.
보스직전의 벽은 초록색벨이나 전신타입 베리어가 없으면 통과할 수 없다.


스테이지6. 궁전 : 200초 이내에 타코스케를 잡는다.
돼지를 쓰러뜨리면 체한시간이 가산되므로 놓치지 않도록 한다. 마감시간을 넘기면 스테이지가 강제종료되어 배드엔딩이 된다.


난입스테이지. 보스러시 : 보스 전원을 쓰러뜨린다.
파로디우스 시리즈의 보스캐릭터가 재등장한다.


스페셜스테이지. 스페셜 : 없음
모든 미션을 클리어시 엔딩후에 도전이 가능한 스테이지. BGM은 매니악 슈팅게임의 BGM 메들리. 스테이지 클리어시 보유중인 자기의 스톡 1개당 100만점의 보너스가 주어진다.
보스캐릭터는 "섹시성인(星人)". 섹시성인(成人)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스테이지 BGM : 코나미 구형파 구락부 "매니악 오브 슈팅". 그라디우스, 썬더크로스2, 플랙어택(수출판 : MX5000), 그라디우스2, 트라이곤, 그라디우스3의 BGM 메들리.
보스 BGM : 엘리제를 위하여


==================================================================



아케이드용 파로디우스로중 가장 늦게 나온 작품 답게 게임 퀄리티는 가장 좋은 섹시 파로디우스.

패러디찾는 재미보다 게임 도처에서 발견되는 개발자 센스가 재미난 작품이었죠.


예를들어...


각 스테이지 시작전엔 이처럼 손님이 탐정 사무소에 방문해서 의뢰하는 데모로 시작합니다.
소장 타코스케와 회계 펜타로가 손님을 맞이하는데...




[....어딜 보고 있는거냐]




최종 스테이지에 나오는 벽코어. 쓰러뜨려 나갈때마다 코어수가 늘어나더니 마지막엔 위에처럼
화면을 코어로 도배...



 

그리고 이래야 섹파라!



이걸로 파로디우스 시리즈의 위키피디아 옮기기가 끝났군요.




덤.



스테이지3-A 용궁스테이지.



덤2.


스페셜 스테이지中.

스테이지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 공격 빈도가 높은 일반적의 경우 혼자서 5~6발을 쏘고 사라짐.

화면의 섹시성인의 경우 약 5초 단위로 저 숫자의의 적캐릭터가 계속 보급(..)된다.
1주차임에도 불구하고 적캐릭터가 탄반환 공격을 하니..

덧글

  • ICARUS-G 2010/03/06 22:51 # 답글

    한때 문구점 앞에 있던 명물이군요...
  • Cailia 2010/03/07 19:57 #

    ....헐.......

    전 섹시파로 있는곳 딱 한곳 봤군요.

    제가 갔던 겜장 대부분은 극상이 있던 기억이 있습니다.
  • 탁상 2010/03/07 00:25 # 답글

    처음에는 뭐지 싶어서 했었는데.......
    하고보니 주옥같은 음악들이 한가득!
  • Cailia 2010/03/07 19:58 #

    코나미 게임 패러디측면에서 음악만 놓고 보면 섹시보단 실황이 더 멋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섹시에선 이얼쿵푸 말곤 딱히 와닺던 음악이 없던것 같습니다.
  • GtB 2010/03/07 15:39 # 답글

    스폐셜 스테이지가 있었다니..
  • Cailia 2010/03/07 19:59 #

    전 미션의 할당치 클리어후 엔딩을 다 본뒤에 등장합니다.

    스페셜이라 그런지 파워업은 모두 초기화 되는데, 적들은 풀파워업을 한 상태로도 견디기 힘들정도로
    쏟아져 나오더군요(...)
  • 떠돌 2010/03/09 12:57 # 답글

    잘 만든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PS 판 이식도 좋았고 ㅋㅋ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