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인즈 게이트 제로 FNT


슈타인즈 게이트 본편을 정말 재미있게 했지만 외전 이야기는 별로 안좋아하고 콘솔로는 어드벤쳐류 게임을 안하기 때문에 그동안 잊고 있었는데 제로가 이번에 PS+ 프리 플레이로 풀려서 하게 되었습니다.


제 입장에선 콘솔로 즐기는 첫 어드벤쳐 게임인데, 기술의 발전으로 콘솔게임을 반드시 TV에 연결해서 해야 하는 시대가 아닌 덕분에 꽤 쾌적하게 플레이 한 듯 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는 PC리모트를 받아 플레이 하다가 졸리면 폰에서 스트리밍 받아(아이폰이기 때문에 정식 스트리밍 앱이 없어서 PC 리모트를 팀뷰어로 다시 쏘는 방식을 썼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하는 둥 정말 잠자는 시간이랑 씻는 시간 빼면 거의 슈타게만 한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하나의 이야기가 다 끝나 이미 많은것을 겪은 주인공의 새로운 이야기"라는걸 참 좋아하기 때문에 슈타게 제로는 여러모로 취향에 맞았던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을 꼽는다면 몇몇 이벤트 CG가 다른 이벤트CG의 "배경" 수준의 퀄리티라는 점과, 이벤트CG의 오카베는 전체적으로 얼굴이 크게 그려져서 진지한 장면인데 "뭔가 위화감이 든다"는 생각이 더 크게 든다는 점 정도겠네요. 루카 이벤트에서 극에 달했고 스타더스트 후반 마호와의 CG에서도 좀...


다소의 아쉬운점이 있긴 하지만 슈타인즈 게이트의 정식 후속작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이야기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 하나 더 아쉬운점을 꼽는다면 신 캐릭터 히야죠 마호입니다. "이 이상 후속작이 나올 수 있을까?" 싶은 상상이 아까울 정도로 좋은 캐릭터인데 작품 방향성상 개별 캐릭터와의 엔딩이 없다 보니 보상도 못받는거 보면 안타깝더군요.






...덕분에 팔자에 없는 앤솔로지 사서 보고 있습니다.





여튼, 제로 다 끝냈으니


다시 무인판을(...)


진짜 예전에 사두길 잘한것 같습니다. 이제와서 3000엔 주고 다시 사라고 했으면 엄청 고민했을 듯 하네요(...)






덧글

  • 하얀삼치 2017/05/19 18:42 # 답글

    슈타게 제로는 좀 아쉬운 부분이 많은 게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슈타게 오리지널이 재미있었던 이유가 시점 변화없이 오카베 린타로 만의 시점으로해서 몰입감이 있었다면, 이번 작품은 화자가 바뀌는 부분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히야조 마호... 진짜 안습 케릭터입니다...

    히야조 루트를 해도 마무리가 미묘하게 끝나고...

    진 루트를 타도 그 가명을 쓰는 히야조니까 결국에는 진짜 살리에리 역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될정도로......

    심지어 슈타인즈게이트의 세계선으로가면 진짜 오카베랑은 그냥 남남이잖아....


    슈타게 제로 애니메라도 나오면 그 뒷부분을 어떻게 좀....
  • Cailia 2017/05/19 20:20 #

    제로에서는 각 캐릭터가 주도하는 엔딩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무인판처럼 오카베 시점으로만 진행하기 어려웠잖나 싶습니다. 애당초 시나리오 원전도 캐릭터에 촛점을 맞춤 소설이었다 보니...

    전지적 시점의 경우 전체 화면 텍스트로 구분하긴 했지만 다소 혼란스러워서 그냥 하단에 이름 표기 없이 텍스트 출력했으면 어땠을가 싶기도 하더군요.


    마호가 안타까운건 사실 맺어질 수 없다는 부분보다 말씀하신대로 슈타게 선으로 가게 되면 아예 남남이 되버리니...ㅜ
  • FDSA 2017/05/19 19:19 # 답글

    전 제로에 덤으로 슈타게를 주길래 사서 시작해본건데 개인적으론 본편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유리가 남긴 메일과 별이 연주하는 노래는 정말 좋았던...

    요즘은 비타로 외전격인 선형구속의 페노그램을 하고있는데 이것도 꽤 괜찮네요.
  • Cailia 2017/05/19 20:28 #

    무인판 평가가 가장 좋긴 하죠. 페노그램도 괜찮다고 해서 해봐야 하나 고민이긴 합니다.

    제로는 태생적으로 소설판의 이야기를 포함하며 무인판과 연결되는 결말을 만들어야 했다는 점이 한계점 아니었을까 합니다.

    페노그램도...고민해봐야겠네요
  • 아돌군 2017/05/19 22:21 # 답글

    시간상으로 나열하면 무인편 진엔딩 코앞까지만 하고, 제로 올클 한 다음에, 무인편 진엔딩을 보는게 맞는 순서인데..

    아무도 그렇게 안하는게 ㅠ.ㅠ
  • Cailia 2017/05/19 23:01 #

    ㅎㅎ 아무래도 어렵잖을까 합니다.


    아, 근데 예전에 이스를 시간대 별로 해본적은 있네요

    오리진 > 1 > 2> 4 > 3 (...)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