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무라 병원의 사람들 미분류


드래곤 나이트4에 이어 플레이를 한 노노무라병원의 사람들.

카와라자키가의 일족과 노노무라중 고민을 좀 했지만, 그림체 측면에선 이쪽이 취향이었기 때문에 이녀석을 먼저 잡았습니다.
















옛날 게임이다 보니 전체 화면시 윈도우 해상도를 게임 해상도로 낮춰 버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워즈워스나 드래곤 나이트4와 같이 3D게임을 할때는 전체화면에 따른 문제가 별로 없었는데, 2D게임들은 폰트가 저해상도가 되버려서 풀스크린으로 하는게 되려 괴롭더군요.


차라리 윈도우 해상도를 낮춘뒤 창모드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을 지경이었습니다(....)






뭐 게임은 이제와서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고...어떻게 어디까지 플레이 할 것인가? 를 고민하며 걍 플레이를 했습니다.






결국 총 3회 플레이...인데 그중 한번은 초반 아키코와의 문답에서 선택 미스로 시작도 못하고 쫓겨나는 엔딩이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2회 플레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첫번째 엔딩은 수수께끼는 풀지 못하는 엔딩. 이때는 아예 선택지를 잘못골라서 키캐릭터라 할 수 있는 모모코를 보지도 못하고 끝났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다음회차때는 모모코 부터 찾았기 때문에 곧바로 해결 루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뭐...플레이는 3회만 하고 접었지만, 중간중간 H 이벤트때는 꼬박꼬박 세이브하여 회수를 했기 때문에(...) 병원내 CG 회수율 자체는 낮진 않습니다만, 병원 지하 이벤트는 거의 회수 못한채로 끝났기 때문에(이쪽은 회수한다는건 배드엔딩이니...) 빈 구멍은 좀 많긴 합니다.


뭐 이제와서 CG컴플리트가 목적인것도 아니고 스토리만 보면 됐기 때문에 엔딩 하나 본 시점에서 끝내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노노무라는 끝냈고, 다음 게임으로 예정했던 카와라자키가의 일족.........













...대신 이사쿠 윈도우10 대응판 입니다(...)

지금까지 플레이한 워즈워스, 드래곤 나이트4, 노노무라 모두 세이브/로드에 딱히 제한이 없었으나, 이사쿠는 이벤트 들어가면 세이브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당분간 고생좀 할 것 같습니다(...)





덧글

  • 이선생 2017/08/16 13:49 # 답글

    제가 중2때 열심히 한 게임이군요!
    CG전부 회수하니 죽었던 원장이 나와 노노무라 마스터라는 명예로운 칭호를 주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나저나 리마스터인가요?
    그림체가 제가 했던것 보다 깔끔하군요...못보던 CG도 있는것 같고.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