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편 프롤로그 "사쿠라와 두마리의 곰" 애니메이션



내년부터 방송 예정인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편"에 앞서 공개된 프롤로그 애니메이션 입니다.


"클리어카드편 프롤로그" 라고 하고 있지만, 내용적으로는 원작 카드캡터 사쿠라에서 에리올의 시험도 끝나 모든 갈등이 끝난 상태 이후 부터 에필로그 까지의 이야기를 축약하여 애니화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기한건 애시당초 해외 시장도 시야에 넣고 있어선지 영문자막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한글도 좀 넣어주지(...)







카드캡터 사쿠라는 요즘 크로우카드편 부터 다시 보는 중인데, 그럼에도 대부분의 캐릭터 목소리는 크게 위화감이 없었습니다. 


당연히 그시절과 완전히 똑같지는 않습니다만, 이정도면 문제 없잖나? 정도. 캐릭터 도안에서는 상하로 너무 길어진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좀 들긴 하더군요 :3





다 본뒤에 이야기 비교를 위해서 오랜만에 원작을 펼치니까 원작에선 친구들과도 이야기를 하며 감정을 추스르는데, 애니메이션에선 아무래도 분량 문제도 있고 하니 그런 부분은 모두 커트 된게 좀 아쉬웠습니다. 소소한 개그신도 꽤 있었지만, 만화 단행본 1권의 약 80% 분량을 25분짜리 애니로 압축해서 넣다 보니 그런 부분도 다 커트되었더군요.






말했듯이 이번 클리어카드편 프롤로그는 원작의 후반부를 애니화 한 것이기 때문에, 시간적 배경은 소학교 6학년 입니다. 사쿠라카드편의 시간대이기 때문에 클리어카드 본편에서는 게임기가 플스로 바뀌었고, 핸드폰도 스마트폰이지만 이번 프롤로그에선 그런 소품까지 과거 시간대에 맞춰줘서 팬으로썬 고마웠습니다. 어차피 클리어카드 본편에선 전부 현대 기기로 바뀌겠지만요.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사쿠라에서는 TV판 완결편에서 샤오랑이 일본을 떠나고 사쿠라가 공항에서 배웅하는것으로 끝낸 뒤, 2번째 극장판에서 다시 만나 고백을 했습니다만, 원작에선 공항으로 가려는 샤오랑을 배웅한 다음 중학교 입학 후 다시 재회하며 끝났었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그 부분이 애니화 된 것인데, 아무래도 클리어카드편이 원작에서 이어지는 스토리이다 보니 앞으로 애니메이션도 애니메이션 보다는 원작에서 연결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이야기적으로는 아무래도 상관없습니다만, 메이링이 나올수 있을까? 하는 측면에선 아무래도 아쉽네요.



이제 본편 방영까지 반년도 안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드캡터 사쿠라는 실시간으로 처음 본 일본 TV애니메이션이었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영문자막을 보아하니 해외쪽 전개도 기대해 볼 만한데, 한국도 잘 부탁합니다 _ _)





덤.
이제 그만 부록 영상물 매체를 BD로 바꾸면 안될까...이것도 생산은 일본이 아니라 대만에서 했던데(-,.-







덧글

  • 터렛드워프 2017/09/14 15:13 # 답글

    사쿠라쨩 ;ㅅ;
  • 고소미 2017/09/14 19:34 # 답글

    그러고보니 클리어카드 본편에서는 세월의 무게에 따라 PS4로(...) 그보다 사쿠라가 게임을 좋아했던가요;;
  • 이지리트 2017/09/14 21:05 #

    그건 아마도 케로때문일듯..
  • 고소미 2017/09/14 21:06 #

    케로 때문에 돈을 털어서 사줬다니 ㄷㄷㄷ PS1시절도 그랬을까요(그 때는 케로 나오기 전부터 있었던 것 같..)
  • 이지리트 2017/09/14 21:05 # 답글

    삿쿠라짜응~!!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