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편 제21화 Book


애니메이션 판의 호불호가 꽤 갈리는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편 원작 21화 입니다.

지난달 사쿠라가 증조할아버지에게 샤오랑을 소개하다가 끝났죠.

















할아버지의 목적은 애당초 샤오랑-사쿠라와 둘이서 놀러다닐 정도로 사이가 좋은 남자아이(...)-과 만나는 것이었기 때문에 차가 다 떨어져 보충하러 사쿠라가 떠난 사이 샤오랑과 이야기를 합니다.



사랑하던 손녀의 행복을 빌어주지 못하고 떠내보낸 후회를 다시 하지 않기 위해 사쿠라에겐 사쿠라를 최우선 하는 한편, 사쿠라를 통해 나데시코를 투영하고 있던 할아버지입니다만, 역시 후회가 남아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런 할아버지가 가장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해준건, 이제 갓 중학교에 올라간 샤오랑.

애는 진짜 어디 시간과 정신의 방에서 몇년 수행하다 나온거 아닐까 싶을정도로 중1답지 않은 남자아이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한편 사쿠라가 없는 사이 참모 회의를 진행중인 유에와 케로. 토우야에게 힘이 돌아오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그동안 연락이 전혀 없던 에리올로부터 마법진 이미지가 도착했다고 합니다.





같은시각, 엄마가 어린시절 쓰던 방에서 레코드 카드를 이용하여 과거 영상을 투영하며 엄마를 그리워 하는 사쿠라.




그 순간 과거가 아닌 현재의 엄마와 만나게 되었으나, 나데시코는 이 이상 자신과 접촉하게 되면 돌아갈 수 없게 된다는 말을 하게 되고,





정기적으로 등장하는 꿈의 세계로 전환됩니다.





이건 크로우카드편 당시에도 자주 나오던 연출이었죠. 정확히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알고 있는 사람인것만은 확실하게 느끼는.






한편 사쿠라가 꿈의 세계로 넘어가는 장면에서 아키호가 있었는데, 아키호 역시 같은 꿈을 꾸었습니다.

톱니바퀴가 있고 로브를 입고 있는 아이가 있는 꿈을 꾸었는데, 그 로브는 일족에게 전해지는 정장으로 아키호 자신의 로브였다는것.





카이토와 모모는 사쿠라와 아키호가 공명하기 시작했고, 케로와 유에가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대화를 하며 다음달로 넘깁니다.





꿈의 세계에서 로브를 입은 아이가 아키호가 아닐까 하는 의심은 그동안 보아온 독자라면 누구나 가질 의문일텐데, 오늘은 거기에 더해 로브가 아키호의 것이라는것이 밝혀졌습니다.

사실 사쿠라가 연재되는 잡지의 타겟층을 생각하면 그렇게 복잡하게 꼬지 않고 그냥 아키호가 맞지 않을까 싶네요.



나데시코가 돌아갈 수 없게된다는 말은 꿈의 세계로 전환되는 순간 현실의 사쿠라는 기절하는 부분을 염두한 멘트 아닐까 하는데, 앞으로 나데시코도 무언가 활약하는것이 나올까요?


샤오랑의 경우 현 시점에서는 정말 남자친구 포지션 이외의 역할은 못하고 있지만, 아마도 가장 중요한 순간 사쿠라에게 도움을 주는 어시스트의 제왕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추가로 이번달 출간 예정인 단행본 4권 특장판 구성이 공개되었습니다.

광각/접사용 렌즈, 스마트폰용 링, 별의 지팡이 참, 스티커 등 완전 스마트폰 세트 구성이네요(...)


덧글

  • Barroco 2018/03/02 09:45 # 답글

    아키호의 일족이 자주 언급되는 거 보니
    지극히 평범한 가문은 아닌 듯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